K-BPI Structure
정교하게 설계된
조사 모델로
정확한 브랜드 파워 진단
K-BPI 조사 모델 및
지수 산출 방법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 자산에 대해 측정할 수 있는
구성 요소인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와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를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를 수용하는 크기와 강도를 중심으로 구매행동예측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K-BPI는 브랜드 인지도에 70%의 가중치(최초인지 40%, 비보조인지 20%, 보조인지 10%)를 두며,
브랜드 로열티에 30%로 가중치를 부여하여 전체 1,000점 만점 기준으로 산출합니다.
K-BPI = 1000 X {(최초인지도 X 40%) + (비보조인지도 X 20%) + (보조인지도 X 10%) + (브랜드 로열티 파워 X 30%)}
K-BPI
조사설계
K-BPI 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1:1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하여, 조사방식의
신뢰성과 조사결과의 대표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모집단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ㆍ녀
15 ~ 60
표본 설계
유의할당
표본 추출법
조사 방법
1:1
개별
면접조사
표본 수
12,300명
실사기간
105일
조사대상 산업군 수
239개
조사 지역
서울 및
6대 광역시
6대 광역시: 부산, 대구, 광주, 울산, 대전,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