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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결과 발표

2019.03.20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부회장 김종립)은 ‘2019년도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올해로 21년째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경쟁력 측정 및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고 있다.



올해 K-BPI 조사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50개, 서비스재 87개의 산업군과 Special Issue 부문인 ‘착한브랜드 부문’, ‘NGO브랜드 부문’까지 총 225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