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Trend

공지사항 및
인사이트

공지사항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

2024.03.28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을 열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6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인증식에는 산업별 1위로 선정된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K-BPI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서비스부터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까지 측정하는 지수(指數)다. 올해는 소비재 91개, 내구재 52개, 서비스재 89개, 스페셜 이슈 2개 등 총 234개 산업군(群)을 조사했으며 일반 소비자 1만2500여명이 참여했다. LG전자 ‘LG TROMM’(드럼세탁기),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국산승용차) 등 브랜드가 1위로 선정됐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K-BPI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의 브랜딩 과학화를 통해 소비자의 가치와 연결될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경쟁력을 겸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객과의 강한 브랜드 관계력(關係力) 형성과 사회적 가치 실천으로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