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 Trend
공지사항 및
인사이트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결과 발표
2017.03.16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7년도 제19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경쟁력 측정 및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고 있다.
올해 K-BPI 조사는 소비재 87개, 내구재 48개, 서비스재 83개로 총 218개 산업군에 걸쳐 조사가 이뤄졌다. 그리고 Special Issue 부문인 ‘착한브랜드
(1위 신한카드 아름人)’, ‘NGO브랜드(1위 월드비전)’에 대한 소비자 조사가 각각 진행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조사했다.
공지사항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