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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기사

위기에 강한 '1등 브랜드'…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다 (한경, 2021)

2021.03.25

신한카드 아름人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2021 K-BPI 주요 특징

몇 년 동안 1위 브랜드의 하락 추세가 나타났으나 올해 상승으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였다. 1~3위 선두권 브랜드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났는데, 특히 1위 브랜드에서 두드러졌다. 팬데믹이라는 세계적인 상황 속에서 글로벌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것은 위기 상황 속에서 오히려 시장 1위 브랜드로의 쏠림 현상이 더 커진다는 것이다. 소비재, 내구재 전체 1위 평균은 각각 626.1점, 650.5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상승했고, 서비스재는 626.5점으로 작년까지의 하락세에서 벗어나 2017년 수준으로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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