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K-BPI의 역대 보도결과와
우수사례를 만나보세요

특집기사

회복 탄력성 뛰어난 ‘K-BPI’ 1위 브랜드… 2, 3위 경쟁도 치열해졌다 (동아, 2023)

2023.03.23

1위 브랜드, 불황에도 경쟁사보다 점수 하락폭 작고 회복 빨라

강력한 ‘팬덤’ 확보가 관건… 차별화된 고객 경험 더 중요해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2023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지속적인 물가 상승과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1위 브랜드는 다른 브랜드보다 점수 하락폭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회복기에는 경쟁사보다 더 큰 회복세를 보였다.

산업별 경쟁 구조와 시장이 다양해지면서 전 사업에서 브랜드 간 경쟁은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십시오.